코로나19로 인하여 새로운 변화로 자리잡은 비대면 문화인 Untact 시대의 흐름에 발 맟춰, 디아이웨어 직원들은 사내 그룹웨어[CJ월드·CJ톡], 그리고 화상회의 등을 이용한 재택 및 원격 근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업무와 연관된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을 Digital Work를 통해 원활하게 해결하는 동시에 효율성을 더욱 높이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하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에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듯, CoP1 내 게시판을 통해 콘텐츠를 공유하며 상호간의 회의내용 또는 소식을 전하고 의견을 주고 받는 비대면 소통 비중이 증가했습니다. 가장 활발한 ‘IT 소식지’ 게시판에서는 드론 배송, 자율주행 자동차, 사람 대신 로봇이 키우는 채소, 햄버거 재료 손질과 조리를 하는 로봇의 사례처럼 IT 기술의 발전과 주요동향을 쉽게 파악 할 수 있는 내용이 수시로 Update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내 네트워크가 모여 대면이 어려운 상황에서, 폐쇄적이고 단절될 수 있는 구성원들의 분위기를 디아이웨어 全 구성원이 다같이 쉽게 여러 정보를 공유 및 전파하는 문화를 형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정보의 공유와 기록 및 커뮤니케이션이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디아이웨어도 변화하는 시대에 발 맞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소통과 공유의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1CoP(Community of Practice): CJ구성원들의 On-line 커뮤니티 서비스